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따스한 5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을 떠나보자! 3박4일 삿포로 여행코스

by 오잉쿡 2023. 5. 16.
반응형

5월 중순, 연차를 전혀 사용하지않고 연속 5일 쉬는 연휴가 생겼다.
직장인에게 5일의 휴가는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니다. 
 
어떻게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까 한참을 생각하다, 
가까운 일본으로 엄마와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오사카&교토는 이미 다녀왔고, 도쿄는 다음달에 갈 예정이고,
후쿠오카는 엄마가 이미 다녀왔고, 
나도 엄마도 가고싶어했던 훗카이도를 목적지로 정했다. 
일본에서 '겨울'하면 떠오르는 관광지가 '홋카이도'라 한참 고민을 하면서도
여름 또한 예쁘다는 말에 냉큼 비행기를 예약해버렸다. 
 
우선 일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일본

⭐위치 : 동아시아에 위치한 섬나라, 4개의 주요 섬과 수많은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섬들은 북쪽부터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로 구분됩니다. 일본은 동쪽으로 태평양, 서쪽으로는 동중국해와 인접해있다. 

⭐인구 : 1억 2500만 명(2021년 9월 기준)으로 이는 세계 11위, 아시아 6위 규모이며 OECD 국가 중에서는 미국,멕시코 다음으로 많다.
⭐면적 : 약 377,973㎢이며, 일은 넓은 해안선을 가지고 있어 수많은 항구와 해안도시를 포함하고 있다.
(참고로 대한민국 면적 100,210㎢이다)
⭐기후 :  북쪽 지역은 서늘한 기후를 가지며, 남쪽으로 갈수록 온난화되고 습도가 높아진다. 봄,여름,가을,겨울에는 각기 다른 날씨 변화가 있으며 일본도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을 경험할 수 있는 나라이다.
⭐경제 : 일본은 경제적으로 선진국으로 분류되며, 고도의 기술력과 강력한 제조업을 갖추고 있다. 일본은 자동차, 전자제품,기계,철강,섬유,화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다.
⭐문화 : 일본 현대문화로는 만화, 애니메이션, J-pop등이 유명하며 일본의 요리문화인 스시,라멘, 텐푸라 등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 관광지 : 일본은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도 알려져 있으며 도쿄의 신주쿠, 오사카의 우메다, 교토의 키요미즈데라(청수사) 등 도시의 현대적인 면과 고대의 문화가 공존하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1) 교토(Kyoto) : 역사적인 절과 궁궐, 맑고 아름다운 정원 등이 풍부한 교토는 일본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키요미즈데라, 금각사,니조성, 교토타워 등이 있다. 
 
2) 도쿄(Tokyo) : 일본의 수도인 도쿄는 현대적인 도시로서 신주쿠, 아키하바라 등 다양한 관광 명소와 상점, 레스토랑이 있다. 또한 아사쿠사, 우에노, 시부야 등도 인기 있는 장소이다. 
 
3) 후지산(Mount Fuji) :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산으로, 그 아름다운 형상은 전통적인 일본 풍경의 상징이기도 하다. 등반, 등산, 호수에서의 풍경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4) 나라(Nara) : 세계 최대규모 목조 건축물인 다이부츠덴(대불전)과 그 안에 있는 세계 최대의 청동 불상이 유명하다. 그 외 일본의 고대 수도로서, 나라 궁궐, 나라 공원의 사슴들 등이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5) 후쿠오카(Fukuoka) :  일본의 서쪽에 위치한 후쿠오카는 독특한 음식 문화와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후쿠오카 타워, 오호리 공원, 캐널 시티 하카타 등이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다.
 
6) 홋카이도(Hokkaido) :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문화로 유명한 지역이다.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경관, 온천, 음식과 해산물, 도시와 문화, 야회 활동 등 다양한 관광 명소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삿포로, 노보리베츠, 후라노, 비에이, 아사히와 등이 인기이다.
 
 

이제 내가 떠날 홋카이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홋카이도 특징

  1. 자연 경관: 홋카이도는 숨 막히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예로 후지산, 다이야마산, 시레토코 등의 산악 지대와 호수, 강 등이 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화려하게 피어난다.

  2. 온천: 홋카이도는 다양한 온천 지역이 있어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노보리베츠, 아사히카와, 삿포로 등지에는 유명한 온천이 위치해 있다.

  3. 음식과 해산물: 홋카이도는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하다. 맛있는 회, 해물찜, 규동, 램엔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오징어, 게, 홍합 등이 유명하다.

  4. 도시와 문화: 홋카이도에는 큰 도시인 삿포로와 아사히카와 등이 있다. 삿포로는 현대적인 도시로서 쇼핑, 음식, 예술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5. 야외 활동: 홋카이도는 자연환경이 풍부하여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등산, 트래킹, 스키, 스노보드,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나의 여행 계획

여행 일정 : 3박4일
자유여행 with 엄마
 
항공비 : 왕복 약 70만원(2인 기준)
 
✔️1일차 계획

인천국제공항 - 신치토세 공항(점심) - 노보리베츠 온천

인천국제공항 터미널1에서 오전비행기를 타고 오전 10시에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에 랜딩한다. (약 2시간 40분 소요)
(착륙하고 수화물찾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11시쯤 될 것으로 예상)
 
신치토세 공항에서 점심을 먹을 예정이다.
신치토세 공항 맛집 리스트 작성
(추후 업데이트 예정)
 
점심을 먹고 신치토세 공항에서 노보리베츠로 바로 이동할 예정이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노보리베츠가는 법은 1) 도난버스 2) JR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2) JR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Rapid Airport를 타고 미나미 치토세로 이동> 내려서(3번 트랙) 계단으로 올라간 후, 1번 트랙으로 이동 > Hakodate station가는 기차를 타고 노보리 베츠역에서 하차 > 노보리베츠역에서 버스표를 구매 > 왕복버스 640엔(편도 350엔) > 버스 정류장 도착
 
JR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JR열차 이용시, 치토세역까지 나가서 환승한 후 노보리베츠역까지 약 40분, 노보리베츠 마을은 노보리베츠역에서 떨어져있어서 위와 같이 다시 버스를 타야하기 때문에 1)도난버스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도난버스가 더 저렴하다.(편도 1,540엔, 1시간 15분 소요)
 
버스는 국내선 : 2,29번 / 국제선 86번을 타고 이동가능하다.
https://www.new-chitose-airport.jp/ko/access/bus/
 


신치토세 공항 1층으로 이동하며 안내테스크와 티켓 발매기가 보인다. 여기에서 셀프발권을 하면된다. 


나는 온라인 예매로 미리 한국에서 예매했다.
https://willerexpress.com/ko/bus_search/hokkaido/all/hokkaido/all/day_29/?stockNumberMale=0&stockNumberFemale=2 

홋카이도 - 홋카이도   고속버스 / 야간버스 예약|WILLER TRAVEL

검색 결과가 없습니다. 죄송하지만 조건을 변경하여 다시 검색 하여 주십시오.

willerexpress.com

00101편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비회원으로도 예매가능하며, 예매하면 기입한 이메일로 예약확인서가 바로 온다. 
이메일 아래에 '다음 내용을 승차 시 승무원에게 제시해주십시오' 네 박스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버스탈 때 보여주면 된다고 한다!

신치토세 공항 국제선 터미널 86번 승강장에서 13:15 초록색 도난버스를 타고,
14시 42분에 '다이이치 다키모토 마에(第一滝本前)'에서 하차 할 예정이다. (예약한 '오야도기요미즈야' 와 도보 3분거리)
지금 찾아보니 다음역 '파크 호텔 앞'에서 내리면 1분거리네?! 
 
내려서 오야도 기요미즈야 료칸 체크인 예정. 
 
짐을 두고, 유황냄새 솔솔나는 지옥계곡, 주변을 산책하며 구경을 할 것이다.
석식 포함 결제했기 때문에 석식과 다음날 조식은 숙소에서 먹을 예정이다.
 
온천을 즐기자!


✔️2일차 계획

노보리베츠 - 삿포로역 - 삿포로 시내

노보리베츠에서 온천을 즐겼으니, 이제 삿포로 시내 투어를 하러가자. 

노보리베츠에서 삿포로까지 가는 버스도 동일하게 예약했다. 100%예약제이며, 하루에 한대씩 밖에 없어서 시간을 잘 맞춰야한다.
노보리베츠 > 삿포로
9:20쯤 (홈페이지 정거장 참고)
 
🌸삿포로 시내 투어

- 스스키노 거리(Susukino)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에 있는 거리이다. 쥬오쿠에 있는 삿포로시 최대의 번화가이다. 
메이지 시대, 홋카이도 개척 당시에 7채의 기루에서 시작된 이 거리는 홋카이도 개척 130년의 역사와 함께 변화해왔다.
지금은 5,000여 개의 각양각색의 상점들이 밀집한 홋카이도 최대의 유흥가로 대부분의 상점들이 큰 빌딩 안에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스키노거리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라면 가게가 밀집해 있는 골목인 라멘요코초가 있는데, 일본인뿐만 아니라 한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 


 

- 오도리 공원
삿포로 시내의 중심을 관통하는 1.5km에 걸친 거대 공원이다. 
공원 내에는 삿포로 시영 지하철의 모든 선이 정차하는 오도리역과 지하철 입구가 있다. 

[삿포로 오도리 공원 이벤트]
2월 : 삿포로 눈축제
5월 : 삿포로 라일락 축제
6월 : 삿포로 라일락 축제, 오사코이 소란 축제 
7월~8월 :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 삿포로 시티 재즈, 삿포로 여름 축제
9월 : 삿포로 오텀페스트 
11월~12월 : 뭰헨 크리스마스 시티 인 삿포로 
 
 


- 삿포로 시계탑
입장료 : 300엔
영업시간 : 08:45~17:10
매시 정각에 종루의 종이 울리며 내부엔 홋카이도와 시계탑의 역사와 자료가 전시되어 있는 곳.


-삿포로 TV타워
입장료 : 1,000엔
영업시간 : 10:00~22:00
오도리 공원 동쪽 끝에 위치해 전망대에서 삿포로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TV전파.
 
전망대, 뷰 맛집이라, 해질녁에 가면 더 예쁘다고 한다.
한국에서 미리 입장권을 예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입장료: 무료
영업시간 : 08:45~18:00 
'붉은 벽돌 청사' 라는 애칭으로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국가 중요 문화


 

-삿포로 맥주 박물관
입장료 : 무료 (맥주 시음 : 200엔/음료 100엔)
영업시간 : 11:00~18:00
홋카이도의 발전과 함께해 온 삿포로 맥주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맥주 박물관
 
v 88번 버스를 타고 주차장에서 내릴 수 있다.
v 버스 탈 때 정확히 금액 안맞춰도 기사님이 거스름돈 거슬러준다. 
v 도착해서 엘베타고 3층으로 바로 올라가면 된다
v 테이스팅 세트는 3가지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
 
 
 
 
 
✔️3일차 계획

삿포로 - 비에이/후라노

비에이/후라노 여행은 자유여행으로 가기에 교통이 불편해 버스투어를 신청했다.
특히 엄마와 같이 가는 거라, 많이 걸으면 힘들 것 같아서 편안하게 일일투어로 진행
 
 
✔️4일차 계획

삿포로 - 치토세국제공항

 

반응형

댓글